북한이 중국에 흡수통일???

여러분은 혹시 북한이 중국으로 흡수통일 된다는 생각해 본적이 있나요?

허나 개인적으로 그 가정이 기정사실로 되어가고 있는 듯 해서 우려가 되네요. 2년전 중국이 고구려사를 중국사로 편입시키려 할때도 그랬고.. 이번일도 그렇고.. 중국의 목적은 북한붕괴 후 중국흡수인것 같다는 생각을 지울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중국은 북한붕괴를 대비해서 핵개발과 장거리 미사일 같은.. 북한붕괴후 중국이 위협받을 수 있는 모든 조치에 대해서 예민하고 반대하는 것 같습니다.

사실, 중국의 밀실에서 이루어지고있는 중국경제발전에 대한 연구성과는 지대하다고 예견되어 지는데, 그 중에 중국경제발전의 가장 큰 저해요소에 대해서도 상당한 연구가 진척되었으리라고 봅니다. 그 저해요소로 한국경제가 지목되는 것은 당연한 것이고 특히, 한국의 경우 북한과 활발한 공조를 하게 되면 그 경제효과는 무한대가 된다는 사실도 중국은 미리 파악했을 것입니다.

한국은 산업기술이 뛰어난 반면 인건비가 비싸 세계시장에서 시장에서경쟁력을 잃을 우려가 큽니다. 그러한 이유로 한국의 산업은 인건비가 값싼 중국과 여러개발도상국가들을 생산기지로 이용하고 있는데, 만약, 남북이 경제적으로 잘 협력하거나 통일이 된다면 한국경제의 발전속도는 가히 상상을 초월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품질과 성능이 좋은 물건을 중국보다 더 싼 인건비로 생산하게 되면 사실상, 한국제품은 사실상 전세계를 장악하게 된다는 추측을 쉽게 해 볼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가장 타격을 받는 것은 생산기지로 급성장중인 당연히 중국생산시장이고 아울러 통일한국은 생산기지로의 도약 뿐만 아니라 고급기술시장으로서의 발전을 노리는 중국경제에 큰 장애물이 됩니다.

이와 같은 가정하에.. 한발짝 더 나아가.. 얼마전 신의주에서 있었던 철도역 폭파사건도 중국이 개입되었을 가능성이 충분합니다. 만약 그것이 사실이라면.. 그 사것은 김정일의 암살이 목적이라기보다는 북한의 혼란 징후를 포착하기 위한 사전 행동인것 같기도 합니다. 고로, 김정일은 중국을 철석같이 믿고 활보하고 있지만.. 언젠가는 중국이 필요할때 암살당할 수도 있겠지요. 그후에 중국은 질서유지 차원에서 북한을 실제적으로 장악할지도 모릅니다.

사실 굉장히 심각한 이야기이고 가능성 있는 시나리오인데..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