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질여성들 머리에 히잡이라는걸 두르고있던대..

잘 몰라서 묻습니다..
인질로 잡혀있던 그 여성들이 히잡이라고 불리는 그것을 두르고 있었잖아요..궁금해서 네이버 백과사전에서 찾아봤습니다.

——히잡 [hijab]

요약
시리아·터키 등 아랍권의 이슬람 여성들이 머리와 상반신을 가리기 위해 쓰는 쓰개.

본문
이슬람 여성들 가운데 특히 시리아·터키 등 아랍권의 여성들이 외출할 때 얼굴이나 가슴을 가리기 위해 머리에 쓰는 가리개(쓰개)를 말한다. 스카프나 두건과 비슷하며, 모양에 따라 얼굴과 가슴까지 가리는 것과 얼굴을 드러내는 것 두 가지로 구분된다.

색깔은 흰색 외에 붉은 점 무늬가 섞인 것 등 다양하며, 다른 이슬람권 여성들이 몸에 두르거나 입는 망토보다 쓰고 벗기가 쉽다. 이란 등지의 시아파 여성들이 입는 검은색 차도르(chaddor), 사우디아라비아 여성들이 입는 검은색 아바야(abayah), 아프가니스탄을 비롯한 아라비아반도 일부와 베두인족(族) 일부 여성들이 입는 부르카(burqah) 등이 신체의 대부분을 가리는 것과 달리 머리와 가슴 일부만을 가린다는 점에서 확연히 구분된다.

이슬람의 전통복식 가운데 하나이며, 《코란》에도 언급되어 있을 정도로 역사가 깊다. 그러나 지역이나 종교적 성향, 계층이나 연령, 취미 등에 따라 이슬람 여성들이 입는 복식의 형태나 색깔은 이처럼 다양하다.

현대에 와서 이슬람권에서도 여성들의 인권보호나 사회참여 등을 주장하는 페미니즘 운동이 일어나면서 히잡을 비롯한 전통의상이 여성을 억압하는 수단이라 하여 착용하지 않는 여성들도 늘어나고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이슬람권에서는 아직도 종교적인 이유로 노출방지를 위해 전통의상을 입고 있다.——-

이렇게 나와있습니다.
잘 몰라서 그러는데, 위의 내용상으로 보면
코란에도 언급이 되있다고 나와있고…이슬람교의 문화같은데..맞는지 모르겠네요.
그럼…..그것이 이슬람교의 문화라고 가정하면
그 인질들이 히잡을 하고 있었단 뜻은 어떻게 받아들여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