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동북공정을 대해서(한 중국조선족의 관점)

중국의 동북공정이란 단어는 한국에서 봤습니다. 중국에서는 아는 사람이 몇이 안 됩니다. 아마 동북공정이라는걸 연구하는 연구인원을 제외하고는 누구도 모를거요.중국에서 태여나고 중국에서 교육받고 중국의 역사를 배우며 자랐습니다.그래도 고구려역사는 응당 한국의 역사에 속해야 된다고 생각됩니다. 실용을 따지는 중국이 고구려역사가 자기것(???)이라 하는 사실 자체가 좀 이상하네요.중국사람들은 역사같은데 관심없거든요.황하유역에서 살던 한족들이 지금의 중국이 될 때 까지 그 역사는 너무나 길고 많아서 일반인들은 모릅니다. 한족이 통치할 때는 국토가 일반적으로 작았고 소수민족이 통치할때는 국토가 컸습니다. 그러니깐 중국이라는 나라가 지금만큼 크게 된것은 소수민족한테 당했기 때문이죠.일본이 2차세계대전 때 중국을 완전이 점령했고 전승국이 됐더라면 일본 열도는 물론 한반도까지도 중국이 됐을걸요.아,,, 미안!내용이 달아났네요.
실용적인 중국정부가 동북공정을 추진하는 진정한 원인이 무엇일가요?
고구려역사가 누구건지 막론하고 동북(만주)땅은 자기것인데 이렇게 우기는 목적이 혹시 북한을 노리는건가……아니면 중국조선족이 통일한국때 반란할가봐(ㅎㅎ,이런 웅대한 포부를 지닌 중국조선족이 아직 안 태여났음)
에라, 나두 모르겠슈. 내가 어떻게 말해두 한국말 할줄 아는 중국사람이라고 욕 먹을거니깐 …
이다음 한국과 중국이 전쟁하무 어디 참가할것인가?
정답은 어디도 참가하지 않는다. 어느 켠에 서도 특무의 혐의에서 벗어나지 못할것이니 빨랑 이사짐 사가지고 도망쳐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