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이번엔 가짜 소금 유통!

중국, 이번엔 가짜 소금 유통!

YTN동영상 | 입력 2009.04.21 03:54 | 누가 봤을까?
 

[앵커멘트]

먹는 문제를 놓고 또 한차례 중국이 들썩이고 있습니다.이번엔 공업용 염화나트륨으로 만든 가짜 소금 파동입니다.
베이징 류재복 특파원이 보도합니다.

[리포트]

중국 충칭시 외곽의 폐건물.

화물차로부터 공업용 염화나트륨 자루가 쉴새 없이 옮겨집니다.

이 공장에서는 이 염화나트륨에 식용 소금을 섞어 가짜 소금을 만든 뒤 유통시켰습니다.

이후 충칭시내 10여 개 지역에서 포장 상태가 열악한 가짜 소금이 팔린다는 신고가 들어왔습니다.

반면에 허가받은 정품 소금 판매량은 뚝 떨어졌습니다.

[인터뷰:리즈, 충칭시 소금관리국 부국장]

“한 업체의 소금 판매량이 400톤으로 줄었습니다, 2007년에 900톤이 팔린 것에 비하면 58%가 줄어든 양입니다.”

가짜 소금을 수거해 검사해보니 요오드가 검출되지 않았습니다.

토양의 특성 때문에 요오드 섭취가 부족한 중국은 지난 1995년 식용 소금에 요오드를 첨가하도록 법으로 규정했습니다.요오드는 신진대사에 작용하는 호르몬의 구성요소로 부족할 경우 발육과 두뇌 발달에 치명적인 장애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인터뷰:천주페이, 위생부 요오드 전문학자]

“요오드의 분해 대사작용은 갑상선 요소에 참여하기 때문에 평생 필요한 것입니다.”

적발된 가짜 소금은 모두 600여 톤.

100만 가구가 한 달 이상 먹을 수 있는 엄청난 양입니다.

가짜 소금 제조업자는 공업용 염화나트륨을 사용해 이윤을 네 배 이상 남겼습니다.중국의 요오드 결함 환자는 전세계의 30~40%에 이를 정도로 심각한 상황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짜 소금 유통은 모든 중국인의 건강을 위협했다는 점에서 큰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짱,께들이 그래서 무뇌충이었군,하늘이 내린 천형의 형벌을 받는구만,
요오드는 호르몬의 구성요소로 부족할 경우 발육과 두뇌 발달에 치명적인 장애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