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3학생입니다. 김완섭씨가 직접 올리신글에 대해

안녕하세요. 이제 고1되는 아직 여러분들이 보기에 어린 학생입니다.
제가 모 일제 이런거 자세히 알만큼
공부를 잘하지도 않고요 모 평소에 별로 관심도 없습니다.
그냥 평범한 지극히 평범한 학생입니다.
제가 공부에는 많은 관심이 있지 않아서 문법좀 틀리는것 이해해주십시오.
제가 이 글을 쓰려는 이유는 저도 최소한 대한민국의 국민이라는 점입니다.
제가 모 아는것도 없지만 이런 글을 쓰는이유는요
김완섭씨 평소에 관심도 없었습니다. 우연히 보게& #46124;는데요
김완섭씨의 글중에 ‘옛날 일제시대에 독립운동이 있었던 것 같습니까?’ 이런말을 하셨더군요. 예, 물론 김완섭씨가 저보다 아는것도 본것도 들은것도 가진것도 많으신 분입니다. 저같은 학생과는 지적 수준자체가 다르신분이란것도 알겠습니다. 김완섭씨가 일제시대에 대해서 잘 아시는듯 하신데요 그시대에 대해서는 김완섭씨의 주장도 물론 옳을수도 있지만 김완섭씨의 경우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일본을 좋아하시는 분이신데 우리 국민의 입장으로서 김완섭씨의 말에대해서는 좋지 않은 감정을 가지게 됩니다. 김완섭씨께서 모 독도나 독립운동에 대해서 하신 말씀은 극소수의 주장입니다. 그걸 우리나라 대한민국 국민에게 납득시키려 하지마시고, 그냥 김완섭씨 자신 혹은 김완섭씨와 생각이 같은 사람들만의 주장이란걸 확실히 해주십시오. 물론 그게 사실일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최소한 대한민국 국민은 그 사실을 믿지고, 믿고싶지도 않은점을 아실텐데요. 그리고 그 소수의 주장을, 직접 그 시대를 경험하신 그런분들에게는 말도 않된다는겁니다. 그리고 김완섭씨 주장중에
어르신들이 좋아하신다고 하는데요. 저희 할아버지는 아주 끔찍히 싫어하십니다. 저도 종종 듣곤 하는데요. 정말 일제의 강압은 말로 표현못한다고 하십니다.
김완섭씨 저희 아버지보다도 나이가 많지 않으신데, 어떻게 그걸 사실이라고 주장하십니까. 직접 살아보신, 경험해보신 분들에게 들으셨다면 그분들도 극히 소수의 분들이라는점을 명심해 주십시오. 김완섭씨에게 그런말을 한 어르신들은 일제시대에 운이 좋아 잘 사셨던 그런분이셨나보네요. 하지만 대부분(저희할아버지말에 의거하여)어르신들은 끔찍히 고통받으셨으니 그런것도 좀 생각해주십시오.

물론 개인적으로 김완섭씨 싫어거나 그러진 않습니다. 공부도 잘하시는것 같고 뭐 나쁜 의도에서 그런 발언을 하신것 아니겠지만요 김완섭씨와 그 부류들이 주장하시는 말씀은 극히 소수에 제한되어있고, 우리나라는 일본에 대해서 악감정을 가지고 있는걸 기억해 주시면 감사합니다. 뭐 비판이 아니라 개인적인 생각몇자 적은거니 신경 안쓰셔도 되고요. 최소한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일제에대해 들어봤던 국민이라면 좀 국민답게, 국민적으로 말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가 너무 무지한것도 사실이고 일제에 대해 아는것도 없습니다. 그러나 국민으로서 이글을 쓴것입니다.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국민이 되도록 모두들 노력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