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심한 딴나라당

1,북한이 왜 핵실험을하게 됐는지 부터 알아봅시다.
과거에도 북핵문제가 북한의 생존문제와 맞물려서 매번 도마위에 오르내렸죠.
그러던중에 미국의 클링턴시절에 경수로건설,중유지원등으로 마무리가 되는듯 했습니다.그때가 영삼이 시절이니까 퍼주기는 그때부터였지요. 퍼주기라고 표현은 하지만 모든것이 공생하려는 의도에서 였으니 뭐라고 탓할일도 아닙니다. 박정희때도 전두환이때도 수해지원등등으로 많았지요. 아뭏튼 그래도 그런대로 긴장완화하면서 지내오다가 & #46909;금없이 부시가 나오더니만 모든것을 백지화 해버리는거예요. 이라크전을 보았듯이 그냥 힘으로 밀어부치고 처리하려는것이였지요. 그러니 북한도 반발할수밖에는요. 겨우 작년에 북한이 6자회담에 복귀를 했는데 위조지폐,인권문제를 들먹이면서 미국에서 찬물을 끼얹어 버리는 거였지요. 그러니 북한도 안나오니까 미국,일본에서는 기다렸다는듯이 이때다싶게 각종 제재를 가하였지요. 그러니 북한으로서는 생존을 위하여 핵실험을 할수밖에 없었던 거지요. 북핵실험은 대남용이 아닌 대미용입니다. 강자는 때로는 약자를 배려하는 자세도 필요하고 그런 문화도 있어 왔습니다. 그러나 지금의 미국은 어떤가요?

2,북핵실험을하니 미국일본에서는 얼씨구나 하듯이 각종 제재를 가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입맛에 맞지않으면 악의 축입니다. 그럴수는 없는것입니다. 세상은 각자의 이상과 다양한 문화적 사회적 가치로 살아가는것입니다. 남의 생각과 사고를 나의 뜻대로 강요할수는 없는것입니다.

3,북핵이 나오고 미국의 압력이 국내에까지 미치니까 일부 보수단체에서는 마치 전쟁이라도 일어난 모양으로 난리들입니다. 차분하게 앞뒤를 읽고 고차원적인 생각을 하고 실천해 줬으면 합니다. 그래도 지도층이라는 분들이 어쩌면 저렇게도 단순하고 단편적일수 있을까하고 실망을 합니다.

4,한반도의 비핵화는 유지되어야 합니다. 미국에서 힘으로 북한을 밀어붙이면 안됩니다. 일본은 망동을 하지 말아야 합니다. 러시아,중국은 확실한 중재자가 되어야합니다.

5,좋으나 싫으나 북한하고는 한반도에서 같이 살아야하고 또한 한민족입니다.
제발 강대국의 열강에 휩쓸리지 말고 좋은 방향으로 생각하고 실행합시다.